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민식 PD의 '매일 아침 써봤니?'
    도서 2021. 6. 2. 13:15
    반응형

    파워 블로그가 되는 법을 검색하며

    발견한 추천 도서! 매일 아침 써 봤니?

     

     

    청춘 시트콤 '뉴논스톱'과 드라마 '내조의 여왕'을 연출하며 

    유명 PD로 알려져 있지만

    스스로가 밝힌 이야기지만 힘듦도 많았네요.

     

    꾸준한 블로그 글쓰기를 통해 강연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세바시에서 '괴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강연도 하셨네요.

     

     

    글쓰기 방법

    1. 오늘의 괴로움을 씁니다.
    왜, 누가, 무엇이 괴롭혔는 지에대해 적습니다.
    글에게 하소연하며 스스로 치유받을 수 있습니다.

    2. 내일을 위한 오늘의 계획과 꿈을 씁니다.
    글쓴후 며칠후 다시 읽습니다.
    '읽는 나'는 '글 쓴 나'(괴로운 나)에게 계획, 꿈에 대한 조언을 합니다.
    3. 오늘 한 나의 노력에 대해 씁니다.
    매일 쌓여간 기록을 봤을 때, 자신 스스로 멋지다고 확인 할 수 있다.

     

     

    영상 전공이 아닌 

    공대 출신으로 영업직을 하다 PD로 업종을 변경 하셨다는 것도 대단한데요.

    스스로의 전문가가 아니라는 불안감을 매일의 영화 3편 감상과 기록으로 해소를 하셨네요.

     

    그리고 노조활동으로 연출을 하기 어려워지며 블로그를 시작 하셨던거 같아요.

     

    선한 영향력으로 타인에게 자신의 정보를 공유하며

    스스로의 삶에서도 성장을 이끌 수 있었다고 합니다.

     

    via GIPHY

     

     

    파워블로그가 되는 법은 꾸준함입니다.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주제로, 재미를 추구하며 꾸준하게 쓰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